계약실무 이해도 높이고 공사감독 지원
[연천군 =뉴스핌] 최환금 기자 = 연천군은 지난달 27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계약 관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계약팀이 준비한 2025년 첫 번째 교육으로 계약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공사감독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3시간 동안 회계 및 계약 분야의 기본업무 프로세스, 선금지급 시 유의사항, 감독공무원의 역할, 체불 방지요령 등을 다뤘다. 특히 신규 직원의 눈높이에 맞춘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각 부서 사업 담당자, 신규 직원, 부서별 회계 담당자, 시설관리공단 회계 부서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하며 높은 학습 열기를 보였다.
이와 함께 회계관련 분쟁예방 및 담당공무원 보호를 위해 2025년부터 전면 도입된 공공계약 전문컨설팅 용역의 계약 상대자인 공공계약연구원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정해진 강의시간 외에도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 회계 및 계약 관련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면서 실무의 다양한 문제와 체불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교육에 높은 호응을 보였으며 이번 교육이 2025년 신속집행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
120여 명 참석 높은 학습 열기 [사진=연천군] 2025.03.04 atbodo@newspim.com |
권영민 회계과장은 "이번 교육이 계약업무 담당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신속집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의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활발한 직무교육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