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웅진씽크빅은 중등 AI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 중학'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중학교 1학년 대상 내신 진도 강좌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새학기부터 중학교 1학년에게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학생들이 원활히 학습 전략을 꾸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각 교과서마다 다른 지문의 숙지가 필수적인 국어와 영어, 수준별 학습이 필요한 수학, 개념 이해 및 암기가 중요한 사회, 역사,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국어와 영어 과목은 각 교과서와 평가문제집, 내신 기출문제집을 토대로 모든 중학교 교과서를 100% 학습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겼다.
영어에서는 교과서 단원별 어휘 학습을 위한 단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중학 교과서별 어휘', 영문법 문항 맞춤 학습이 가능한 '교과서별 필수 AI 영문법' 서비스도 제공된다.
수학에서는 기본, 발전, 심화 단계로 나눠 실력에 맞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각 단계별 시중 유명 교재로 강좌를 진행하며, 교재 페이지, 문항번호 검색을 통한 해설 영상도 수강이 가능하다.
사회·역사, 과학 과목에서도 유명 교재를 바탕으로 강의를 마련했으며, 오프라인 유명 학원 출강 강사들로 강사진을 꾸렸다.
안경숙 웅진씽크빅 콘텐츠개발본부장은 "사용자의 학교만 입력하면 학교별 교과서에 맞춘 강좌 시간표가 자동으로 설정되는 등 처음 수강하는 중학 학습을 슬기롭게 풀어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 |
스마트올중학 이미지/제공=웅진씽크빅 |
wideop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