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임대주택·다문화팀 등 혁신 정책 눈길
[화순=뉴스핌] 이휘경 기자 = 전남 화순군이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브랜드 어워즈'에서 '행정혁신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TV조선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며, 우수한 브랜드 경영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 |
19일 K-브랜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윤재관 홍보소통담당관이 상패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화순군] 2025.02.20 hkl8123@newspim.com |
시민소통도시, 역사관광도시, 생태관광도시 등 총 15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 가운데, 혁신 부문은 화순군이 수상한 행정혁신도시 부문이 유일했다.
화순군은 전국 최초로 시행한 혁신 정책으로 주목받았다.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임대주택, 자국민 전담 다문화팀, 마을주치의제, 87홀 화순파크골프장 조성, 팀장급 인원 민원 창구 배치, 전남 최초 1천 원 돌봄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마을주치의 제도가 대표적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혁신은 또 다른 혁신을 불러일으키고 이는 곧 세상을 변화시키고 국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며 "우리 군이 대한민국 혁신을 위한 혁신 1번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