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진안군은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진안고원 스마트관광 사이트의 특별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진안고원 스마트관광 사이트는 사이트에 가입한 관외 거주자에게 '진안고원 스마트관광 주민증'을 발급하고, 이를 통해 지역 내 관광지와 식당, 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지와 관광 코스 정보를 제공해 진안군 관광을 유도하고 있다.
![]() |
진안 스마트관광 사이트[사진=진안군]2025.02.17 lbs0964@newspim.com |
이번 이벤트는 신규 회원 가입, 여행 경비 지원, 참여업소 확대 등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규 회원에게는 가입 시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1000원)이 제공된다.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알뜰관광 이벤트'도 진행된다. 진안고원 스마트관광 참여업소에서 소비한 금액에 따라 일정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5만 원 소비 시 1만 원, 10만 원 소비 시 3만 원 등이다. 지원금을 받으려면 사전 여행 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여행 후에는 경비 지원금 신청서를 내야 한다. 단, 벚꽃 성수기(4월 10일부터 30일)는 제외된다.
진안고원 스마트관광 참여업소를 위한 쿠폰 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가맹점 쿠폰 할인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군에서 지원해 가맹점 수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