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통합 전략으로 고객 만족도 증대
후기 작성 시 최대 3500원 적립, 소비자 혜택 강화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무신사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새로운 후기 작성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오프라인 매장이 늘어나고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연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주부터 무신사는 모든 회원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앱을 통해 후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회원 정보에 기반해 '마이 페이지'에서 후기를 작성할 수 있으며, 총 3가지 후기 유형인 일반, 한달, 스타일·뷰티 후기(일부 상품 제외)를 지원한다. 상품 가격에 관계없이 모든 후기를 쓸 수 있으며, 최대 적립금은 3500원이다. 환불 시 지급된 적립금은 회수된다.
![]() |
무신사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오프라인 스토어 구매 상품에 대한 후기 작성 기능. [사진=무신사 제공] |
후기 작성이 가능한 매장으로는 무신사 스토어 홍대, 대구, 성수 대림창고 등 편집샵과 전국의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포함된다. 무신사는 14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 구매 상품의 첫 후기 작성 시 5000원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점차 늘어나는 과정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프라인 후기 작성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ky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