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핌] 김용락 기자 = 국립대구과학관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기념하여 시샘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오는 12일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에서 진행되며,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을 관찰하고 보름달의 모습을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다. 또한 달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가족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 |
[대구=김용락 기자] 국립대구과학관은 시샘달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국립대구과학관]2025.02.07 yrk525@newspim.com |
새로 개관한 꿈나무과학교육센터에서는 정월대보름과 관련된 재미있는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며, 여러 가지 우주 상식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정월대보름과 달 이야기' 강연(온라인 예약)과 '루나벨' 퀴즈(온라인 예약)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야광팔찌와 부럼깨기를 위한 미니 부럼세트가 재고 300개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이난희 관장은 "우리민족의 전통 명절인 정월대보름과 우리에게 친숙한 천체인 달에 대해 탐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이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yrk5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