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장환수 스포츠전문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5년 튼튼머니 사업'을 추진한다.
스포츠 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 사업은 만 4세 이상 국민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 후 튼튼머니를 적립할 수 있는 대국민 스포츠 복지 서비스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5년 튼튼머니 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
전국 국민체력인증센터와 적립 시설로 지정된 스포츠시설에서 체력 측정 또는 운동을 하는 경우 1인당 연간 최대 5만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올해는 적립 시설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외에도 달리기, 자전거 등 야외 활동이나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 참여 시에도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참여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적립된 튼튼머니는 스포츠용품·시설, 병원·약국 외에도 제로페이 스포츠용품 온라인 전용몰(sports.zeropaymall.com)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친환경 식품매장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가 확대됐다.
체육공단은 보험사와 연계한 전용 보험상품 결제, 타 포인트로 전환 등 사용처를 늘려 튼튼머니 편의성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튼튼머니 이용 방법 및 이벤트 참여 등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력100 누리집(nfa.ksp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zangpab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