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과학 지식 성인 학습자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총 4차시로 구성
[대구=뉴스핌] 김용락 기자=국립대구과학관은 성인 대상 회원제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월간 과학 캔버스'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 과학 지식을 성인 학습자에게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매월 회원을 모집해 진행한다.
'월간 과학 캔버스' 프로그램은 올해 1월 새롭게 개관한 꿈나무과학교육센터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총 4차시로 구성된다.
▲과학강연(1차시) ▲체험 과학 수업(2차시)▲스크랩북 제작(1차시)으로 다채로운 과학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대구=김용락 기자]국립대구과학관은 회원제 성인과학교육 '월간 과학 캔버스'를 운영한다.[사진=대구시] 2025.02.02 yrk525@newspim.com |
특히 과학강연 차시에는 고경력 과학기술인을 초청해 최신 과학 트렌드·첨단 과학 기술을 주제로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체험 과학 수업에서는 ▲룸스프레이 조향 체험, ▲테라리움 만들기 등 다양한 실습 활동을 통해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앞선 과학강연과 체험 수업의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과학 스크랩북을 제작하여 꿈나무과학교육센터 내부에 전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프로그램 수료 시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교육 프로그램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rk5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