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혁신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30명 모집
2월 20일부터 3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교육 진행
창업 컨설팅 혜택과 네트워킹 기회 제공
[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는 '2025년 사회적경제 혁신 창업 아카데미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혁신 창업 아카데미 디지털 홍보자료. [사진=안산시] |
시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 창업 인재 발굴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기획을 목표로 운영된다. 교육은 2월 20일부터 3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안산시 평생학습관 시청각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이들 혹은 창업을 준비하는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주요 내용으로는 ▲사회적경제 기본 이해와 혁신 창업 사례 공유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기획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행 전략 수립 ▲창업 아이디어 발표와 관련자 네트워킹 등이 있다.
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에게는 추후 창업 컨설팅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안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소상공인지원과(031-369-17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아카데미 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해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