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에 체계적 학습과 역량 개발 기회 제공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4일 임직원에게 체계적인 학습과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한 연수 플랫폼 'KB STARDIUM'을 공개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4일 임직원에게 체계적인 학습과 역량 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한 연수 플랫폼 'KB STARDIUM'을 공개했다. [사진=KB금융그룹]2025.01.24 dedanhi@newspim.com |
'KB STARDIUM'은 KB국민은행 등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KB의 심볼인 별(Star)과 경기장을 의미하는 스타디움(Stadium)의 어원을 활용하여 명명됐다.
KB금융은 스포츠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경기장처럼 임직원들이 업무에서 우수한 성과를 목표로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이번 연수 플랫폼 리뉴얼에 나섰다.
이 새로운 플랫폼에서는 임직원들이 디지털, AI, 경영, 리더십, 기업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콘텐츠를 매일 업데이트 받아 실무와 연계된 트렌드와 정보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다.
특히, 임직원들이 콘텐츠 생산자로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강의 기능을 추가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STARDIUM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학습하는 문화를 확산해 임직원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단순한 연수 플랫폼을 넘어 임직원이 금융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한국HRD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은행 부문 종합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육성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