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오종원 기자 =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16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6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임채성 의장이 제정한 조례 중 다자녀 가정과 학생에 대한 지원을 담은 세종시 다자녀 가정 입학지원금 조례와 세종시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 조례가 높은 평가를 받으며 좋은 조례 분야에 선정됐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임채성 의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임채성 세종시의장] 2025.01.06 jongwon3454@newspim.com |
해당 조례들은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저출생시대에 출산장려정책 흐름을 부응하기 위해 제정됐다.
임채성 의장은 "큰 상을 받게돼 영광스럽고 세종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의정활동이 인정받은 것 같아 더 뜻깊게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문제 극복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 방안을 마련해서 대한민국이 직면한 인구 소멸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과 좋은 조례로 분야를 나눠 약속대상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