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곡 포함된 신규 확장 콘텐츠…음악과 게임성 모두 강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는 19일 자사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신규 DLC 'V 리버티 2'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DLC는 기존의 '익스텐션'을 확장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익스텐션 4'의 평행 세계를 배경으로 설정해 주목받고 있다.
'V 리버티 2'는 유명 아이돌 작곡가 CLTH와 서브컬처 아티스트 미로 등이 참여한 총 20곡의 오리지널 신곡이 수록되어 있다. 주요 트랙인 '카케라'는 CLTH가 작곡하고 버추얼 유튜버 '아쿠루'가 보컬을 맡았다. 또한, TV 예능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앤씨아가 참여한 미로의 '카타'도 포함됐다.
이번 DLC는 BGA(백그라운드 애니메이션)도 업그레이드되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참여 아티스트로는 리노참치와 포치 사이언스 등이 있으며, 네이버 웹툰 '호랑이 들어와요'의 원작자 유은도 이름을 올렸다.
[사진=네오위즈] |
DLC의 가격은 2만 9,800원으로, 스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또한, 새해 초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모든 DLC를 최대 80% 할인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음원은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등에서 OST와 EP 앨범으로 공개됐다.
네오위즈는 신규 DLC 출시를 기념하여 V 리버티와 V 리버티 2 DLC를 모두 소유한 사용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들은 V 링크3를 통해 특별 곡과 전용 미션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