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시흥시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전기자동차 정비 기술의 발전과 우수한 정비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차 분야 "전기자동차 정비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사진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
이번 대회는 경기과학기술대학교가 주최하고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여, 전국 각지에서 정비 분야의 학생과 정비사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최신 전기자동차 정비 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실무 과제를 수행하며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대회는 전기자동차 고전압 배터리 탈부착, 고전압 배터리 멀티테스터기를 이용한 전압 측정, 스캐너를 이용한 셀 전압 점검, 서술 및 구술형 평가 등 전기자동차 정비와 관련된 핵심 기술 역량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실습 중심의 과제를 통해 참가자들의 문제 해결 능력과 현장 대응 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되었다.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이승호는 "이번 대회는 친환경 미래 자동차 시대를 대비하여 정비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한 기술 인재를 발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참가자들의 열정과 기술력이 전기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부*헌님은 전기자동차 정비 분야의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전기자동차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정비실습능력을 얻었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사진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
경기과기대는 2025년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실습으로 전기자동차의 정비 관련된 수업과정을 제공될 예정이다. 전기자동차 정비 경진대회는 전기차 시장의 확대와 함께 정기적으로 개최되어 정비 산업의 수준을 높이고,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문의 및 신청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홈페이지나 K-MOOC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