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으로 의대생·서울대생 발탁
입시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 및 수업 개발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최상위권 대입 전문 '강남하이퍼학원' 학습연구소에서 의대생과 서울대생을 연구원으로 발탁, 콘텐츠 개발과 수업 등에 참여시키고 있다. 전문 수업을 하는 강사들과 달리, 이들은 가장 최근에 직접 수능과 입시를 경험했고, 대입에 성공했기에 기존 학원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적합하다는 것이 학원의 설명이다.
[사진 = 강남하이퍼학원] |
학습 연구원으로 불리는 의대생과 서울대생들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체득한 입시와 수능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수업을 직접 만들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멘토링(1:1/그룹/강의식)을 진행하고 있다. 의대생들은 메디컬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의대생 학습연구소 메디아', 서울대생들은 최상위권 입시를 전문으로 하는 '서울대생 학습연구소 샤릿지'에 소속되어 있다.
이투스에듀 담당자는 "가장 최근에 의대, 서울대에 합격한 연구생들은 본인의 학습 노하우를 비롯하여, 강남하이퍼학원 교재와 시대 인재 서바이벌 모의고사, 이감 모의고사, 한수 모의고사에 대한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와닿는 팁을 제공하고, 메디컬 PT를 통해 개별, 그룹별 수업을 진행한다"며 "이는 그동안 풀이식 수업만으로 진행하던 최상위권 수업을 쌍방향 학습 소통과 학생 개개인별 고난도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실제 의대, 서울대 학생들의 노하우를 학원에 담아내니, 최상위권이 바라는 학원으로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하이퍼학원은 '2026 재수정규 시즌 제로'를 통해 재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5 수능의 출제 경향 분석을 통한 기출 N회독을 1월부터 앞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통합 지점의 개강일은 1월 6일이며, 기숙 의대관의 개강일은 1월 5일이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