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탄소중립경영 실천을 인정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2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4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가 '탄소중립경영대상'을 받았다. 김민영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2024.11.22 sykim@newspim.com |
한국경영인증원은 탄소중립경영,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경영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2002년부터 매년 시상하고 있다.
탄소중립경영대상은 기업 및 조직이 체계적인 에너지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 및 환경영향을 줄이고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외부 탄소 감축활동으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한 기업 및 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동아쏘시오그룹 지주사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 동아ST와 함께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온실가스 등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올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 핵심 가치 중 하나인 '함께 성장'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탄소중립실천과 녹색성장에 기여하고자 동대문구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 동참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미래 세대를 위해 자원절약과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기술 및 인프라 적용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인류와 지구를 위한 환경 경영을 지속 펼치겠다"고 말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