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장 위험성 평가 및 안전 캠페인
선제적 예방 관리로 안전 환경 조성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LX인터내셔널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 분야의 국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하는 등 안전보건 활동을 자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경영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LX인터내셔널은 안전보건 경영을 기업 활동의 핵심 경영 요소로 인식하고 국내외 주요 사업장의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 체계를 강화해 왔다.
지난 2021년 전사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제정·공표했으며 사업장 위험성 평가 실시, 안전 캠페인 전개, 임직원 안전보건 교육 등 안전한 사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X인터내셔널 측은 "앞으로도 안전 문화 리더십 수준을 향상하고, 이행 점검을 고도화하는 등 안전보건 경영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LX인터내셔널은 준법 경영시스템(ISO 373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ISO 27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추진해 왔다.
김필용 LX인터내셔널 법무·ESG담당(전무)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선제적인 예방 관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