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분량, 위트있는 연출 통해 신개념 마케팅 영역 열어"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삼성증권은 '백만명이 선택한 ISA' 유튜브 콘텐츠가 20일 조회수 151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대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자 수인 '백만'을 강조하기 위해 삼성증권은 재미있는 숏폼 콘텐츠 형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콘텐츠 시리즈는 연애 고백, 푸쉬업, 권투 샌드백, 바둑 대국 편 등 총 4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짧은 분량과 위트 있는 연출로 신개념 마케팅을 확립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삼성증권] 2024.11.20 stpoemseok@newspim.com |
첫 편인 연애 고백에서는 '(고)백만은 안 돼'라는 멘트가 등장하고, 두 번째 편 푸쉬업에서는 '백만 스물하나, 백만 스물둘'이라는 대사가 사용된다. 세 번째 권투 샌드백 편에서는 '(샌드)백만 쳐야지'라는 멘트가 담겼으며, 마지막 바둑 대국 편에서는 '백만 잡으면 되는데요'라는 대사가 등장해 '백만'이 선택한 삼성증권 ISA를 홍보한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ISA 계좌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형식을 벗어나 2030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백만'을 주제로 하는 언어유희를 고심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마케팅을 통해 투자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ISA는 개인의 자산 관리를 통해 재산 형성을 지원하는 절세계좌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서 운영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후 세제혜택이 부여된다. 특히, 중개형 ISA 제도가 도입된 이후 ISA 시장은 큰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중개형 ISA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는 'Made by You 중개형 ISA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삼성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엠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