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성명...대구시·경북도는 '대구경북특별시 시대' 위해 각별히 노력해달라"
[대구=뉴스핌] 남효선 기자 =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시민추진단)이 "대구경북(TK)행정통합 지지"를 선언했다.
시민추진단은 13일 오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성명을 내고 "'TK행정통합 공동합의문' 발표에 환영의 뜻"을 표명하고 "TK행정통합 지지"를 천명했다.
통합신공항 대구시민추진단이 13일 오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성명을 내고 " 'TK행정통합 공동합의문' 발표에 환영의 뜻"을 표명하고 "TK행정통합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사진=대구시] 2024.11.13 nulcheon@newspim.com |
시민추진단은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이 대구경북 행정통합으로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기대한다"며 "대구시와 경북도 양 지자체가 공동합의문등을 통해 '대구경북특별시 시대'를 위해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시민추진단은 또 "대구경북특별시에 통합신공항의 역할 또한 적지 않다"고 강조하고 "시민 홍보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방화 시대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임"을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추진단은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강력히 지지"한다며 거듭 지지를 표명하고 "대구경북특별시로 통합의 정신이 공동의 발전과 번영을 맞이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