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는 내달 7일 도청 공연장 및 대회의실에서 '2025 유관기관 합동 피어나 공직채용 설명회'를 전국 최초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북특별자치도의 출범 원년에 맞추어 도내 우수 인재들이 공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채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사혁신처, 전북특별자치도,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다. 우정사업본부와 경찰청, 소방청 등 9개 중앙 행정기관과 전북개발공사, 전북연구원 등 16개 산하 공공기관이 참여해 총 28개 기관이 국가직 및 지방직 공무원, 교육행정직, 공공기관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전북 유관기관 합동 공직채용 설명회 포스터[사진=전북자치도]2024.10.30 gojongwin@newspim.com |
설명회는 세 가지 세션으로 나뉘어 2025년도 국가직 및 지역인재 임용시험, 지방직 공무원 및 도 산하 공공기관 채용, 교육행정직 및 직업계고 임용시험의 채용 계획과 제도 변화를 안내한다.
면접시험의 주요 포인트를 비롯한 실질적인 정보도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명확한 채용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대행사로는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기관별 상담부스가 운영돼 수험생들이 기관별 역할과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합격자 1:1 멘토링을 통해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면접 프로그램에서는 실제 면접위원이 질문과 피드백을 제공해 수험생들이 면접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의면접은 전북특별자치도 홈페이지 배너 및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는 캐리커처, 취업 타로, 퍼스널컬러 진단, XR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마련되어 수험생들이 긴장을 풀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설명회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한 수험생에게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유호연 전북자치도 총무과장은 "각 기관이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고 도민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채용 설명회를 준비하고 있으니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공무원채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