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행정부지사·건양대 부총장 역임
이명수 신임 이사장 "보건산업 발전 위할 것"
[세종=뉴스핌] 신도경 기자 = 이명수 전 국회의원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으로 임명됐다.
보건복지부는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에 이명수 전 의원을 임명했다고 28일 밝혔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의료연구개발과 연구 성과의 상품화를 촉진하는 복지부 산하 공공 기관이다.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를 세계적인 의료연구개발 중심지로 육성하고 국내 보건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명수 신임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자료=보건복지부] 2024.10.28 sdk1991@newspim.com |
이 신임 이사장은 행정고시 22회로 충남도 행정부지사, 건양대 부총장 등을 지냈다. 이후 18~21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와 위원장을 역임했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으로 오는 2027년 10월 27일까지 3년간 임기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 신임 이사장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국내 보건 산업 발전과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의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도약을 위해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부는 "보건산업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신임 이사장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보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sdk199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