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뉴스핌] 오병호 기자 = 원주시는 오는 25~27일 3일간 개최되는 '2024 원주만두축제'의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2023 제1회 원주만두축제 [사진=원주시청] 2024.10.22 icurchance@newspim.com |
축제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김치만두 빨리 먹기'와 '김치만두 빨리 빚기' 경연대회로, 만두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다. 김치만두 빨리 먹기 대회는 오후 2시와 4시, 김치만두 빨리 빚기 대회는 오후 3시와 5시에 메인 및 보조무대에서 진행된다.
각 대회는 오는 25일~ 27일까지 3일 동안 열리며, 27일 최종 결승전이 실시되고 우승자에게는 트로피가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참가를 위한 '원주만두예술놀이터'로, 그림책 놀이, 반죽 놀이, 미술 놀이, 음악 놀이 등이 포함된다.
원주그림책센터가 운영하는 '원주만두 그림책놀이'에서는 2명이 1팀을 이루어 '만두 그림책 읽고 우리 가족 4장면 그림책 만들기'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와 그림책센터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현장 접수도 이루어진다.
'원주만두 반죽놀이 및 미술놀이'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 접수를 받으며, '원주만두 음악놀이'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만두축제 주제곡으로 진행된다.
또한 원주영상미디어센터는 '보이는 라디오 만두방송국'을 운영하여, 만두와 관련된 재미있는 사연을 모집하고 있다. 만두를 빚던 소소한 추억, 만두와 함께한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원주만두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축제 기간 동안 '즉석 노래자랑'도 진행되며, 누구나 현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작년 축제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올해 원주만두축제는 더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 만두를 주제로 한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원주만두축제'는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50여 개의 만두 부스와 만두왕빅쇼, 연예인 공연, 김치만두 빚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icurchan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