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세부 내용 검토…추진 방향 집중 논의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최근 고양 교육지원청에서 과학고 신규 지정을 위한 '고양시 과학고등학교 설립 TF팀 2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고양시청 김종구 교육문화국장 ▲고양교육지원청 김재경 교육국장, 우호삼 행정국장, 김상용 학교지원국장을 비롯해 ▲고양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기획경영과, 재무관리과, 교육시설과 등 과학고 설립의 실무를 담당할 관계자가 모두 참석했다.
고양시가 '과학고 설립 TF팀 2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10.21 atbodo@newspim.com |
회의에서는 작성된 1차 초안을 바탕으로 영역별 세부 내용을 검토하고, 최종 계획서 마련을 위한 작성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강조하는 지역 특색을 반영한 '경기형 과학고'를 만들기 위해 지역 산업 및 자원 분석과 컨설팅 자문 위원단 구성 등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TF팀 2차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계획서에 보완·반영함으로써 11월에 최적의 공모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11월 신청서 접수 일정에 맞춰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