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미리(㎜) 만나다' …시설물·책·인기 도서 프로그램 등 소개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구리시 교문방정환도서관이 도서관 각종 시설과 전시물을 설명하고 안내해 주는 온라인 도슨트 홍보 영상 '도서관 미리(㎜) 만나다'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구리시 교문방정환도서관 전경[사진=구리시] 2024.10.15 hanjh6026@newspim.com |
15일 시에 따르면 교문방정환도서관은 지난 3월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 도서관은 내외부 공간 등을 재구성하고 최첨단 IT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방정환 테마존(전시 및 체험공간,이야기방,어린이잡지코너 등)과 교육·토론·체험 등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 등을 새롭게 조성했다. 그러나 이용자의 대부분이 일부 익숙한 공간과 특정 서비스만 이용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구리시 교문방정환도서관 온라인 도슨트 홍보영상 포스터[사진=구리시] 2024.10.15 hanjh6026@newspim.com |
도서관은 각종 시설물과 책,인기 있는 도서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주는 온라인 도슨트 홍보 영상 '도서관 미리(㎜) 만나다'를 제작했다. 도서관은 조만간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도서관은 ▲스마트한 도서관 ▲재미있는 도서관 ▲함께하는 도서관 등 세 개의 주제로 구분하여 구리시 SNS, 인스타그램(@guri_lib) 등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구리시립도서관 누리집 도서관 소개 메뉴에 온라인 도슨트 게시판을 오픈하여 인기 있는 도서 프로그램과 책을 소개하는 등 주제별 도서관 소개 영상을 게시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온라인 도서관 이용 가이드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교문방정환도서관을 알려 방문을 유도함으로써 도서관이 단순히 도서 대출과 열람실 제공만이 아닌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장소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