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11일 시청에서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성규 부시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1일 경남 사천시청에서 열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회의 [사진=사천시] 2024.10.11 |
이 날 회의는 지난달 열린 사프란(Safran) 360˚ 행사 결과를 보고하고 '2024 대한민국 우주항공방위산업 수출상담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세부 추진 계획을 심의·의결하는 등 관련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2024 대한민국 우주항공방위산업 수출상담회'는 사천에어쇼 기간 중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사천비행장에서 1:1 비즈니스 미팅, 네트워킹 지원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사천에어쇼와 연계하여 B2B·B2G 미팅을 지원함으로써 수주 확보 및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성규 부시장은 "올해 수출상담회 행사가 기업들의 판로 개척과 기술제휴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천시는 앞으로도 우주항공 기업들의 지원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로서 사천시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