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행정착오·행정 비리 등 스스로 점검...'행정 투명성'제고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직원을 대상으로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청백-e 시스템은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새올행정 등 4개 분야의 지방행정정보시스템을 상호 연계해 상시 모니터링함으로써 비리나 행정 착오 등의 오류를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알려 예방토록 하는 자율적 내부통제 시스템 중 하나다.
고양시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 모습. [사진=고양시] 2024.10.04 atbodo@newspim.com |
지난 2일 시는 청백-e 시스템 운영지원단 소속 강사를 초빙해 청백-e 시스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4개 분야별 주요 예방프로그램 모니터링 유형 및 처리 방법 교육, 시스템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청백-e 시스템의 주요 기능과 세부적인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교육해 직원들의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시는 직원들이 행정착오·비리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연 1회 이상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원빈 감사관은 "앞으로도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의 활성화를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