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지난 2021년 '국민행복민원실' 신규인증기관 선정에 이어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공모에 재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민행복민원실'은 지자체, 교육청, 국세청 등 민원실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환경, 안전환경, 서비스 운영 등 4개 분야 18개 항목에 대해 평가해 3년간 우수기관으로 선정하는 제도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청 민원실. 2024.07.29 onemoregive@newspim.com |
올해 '국민행복민원실' 신규인증 기관은 15개이며 재인증 기관은 32개 기관이다.
동해시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스마트도서관 설치 등 테마 공간의 시설 개선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편의 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 민원업무 처리의 신속성과 친절도,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을 위해 강화유리 가림막 교체 및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등 우수한 민원 환경 조성과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최용봉 민원과장은 "더욱 다양해지는 민원요구에 부응하는 수요자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민원실을 민원인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