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세종도시교통공사와 함께 교통약자 대상 국가암검진 수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검이벤트는 '국가건강(암)검진! 누리콜로 편리하게 수검받자'라는 테마로 이달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세종시 검진기관을 이용하는 교통약자다. 누리콜를 이용해 건강(암)검진을 받으러 가는 분들께 무료 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교통약자 대상 국가암검진 수검이벤트. [사진=건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4.09.23 gyun507@newspim.com |
국가건강(암)검진은 6개 항목(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이다. 이 중 1개 이상 수검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검진종목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The 건강보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누리콜 이용대상자는 장애 정도가 심한 보행상 장애인, 노인요양등급 1~3등급 판정자 등이다. 누리콜 홈페이지와 콜센터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누리콜 콜센터로 3일 전까지 사전 예약해면 된다. 무료 운행 서비스는 복권기금으로 지원된다.
이정수 본부장은 "공단은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고 수호하는 기관으로서, 뜻을 같이하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검진취약계층의 검진 소외와 건강불평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약자의 건강 형평성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