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태백시는 한국폴리텍대학과 대체산업과 연계한 인력의 적기 확보를 위해 인력 양성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태백시, 한국폴리텍대학 업무협약 체결.[사진=태백시청] 2024.09.11 onemoregive@newspim.com |
태백시는 지난 6월 13일 미래 전략산업에 필요한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한국폴리텍대학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2022년 7월 시작된 제1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따른 미래산업 중심의 산업 구조 개편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과 체결한 협약 내용은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태백시와 대학의 발전계획 연계 사업 협력, 스마트마이닝 등 국책산업 기술 인력 양성, 다문화 인력 한국어 교육 운영, 상호발전을 위한 인력·기술·산업정보의 교류 등이다.
태백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은 협약 이후 한국폴리텍대학 태백센터 개원 실무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종적으로 국가정책 산업에 필요한 인재 교육과 일자리의 연계 그리고 연구개발과 산업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태백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은 긴밀하게 협력해 제1차 태백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이 완성되는 2027년에는 국가정책 산업에 필요한 인재들을 태백시에서 교육하고, 양성된 산업인력들이 태백시 생활인구 증가와 경제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한국폴리텍대학과 실무적인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 가시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