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 성장 지원부터 사회 문제 해결까지 상생 활동 소개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가 파트너들과의 상생 이야기를 담은 '2024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매거진을 11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매년 발간되고 있는 '2024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매거진은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 스토리와 카카오의 주요 상생 활동 및 성과를 담고 있다.
이번 호는 ▲파트너의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 ▲이용자와 파트너의 연결 ▲기술을 통한 사회 문제의 해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 등 네 개 파트로 구성됐다.
[사진=카카오] |
'파트너의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 파트에서는 9편의 인터뷰를 통해 카카오와 함께 성장한 파트너들의 경험담을 전한다. 단골 거리 사업에 참여한 '대전 은구비서로', 제가버치로 큰 거래액을 달성한 '영암군' 등의 사례가 소개됐다.
'이용자와 파트너의 연결' 파트에서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프로그램 '프로젝트 단골', 농수산물 유통 구조 개선 프로젝트 '제가버치' 등을 소개했다.
'기술을 통한 사회 문제의 해결' 파트에서는 카카오페이의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 '사각사각 페이스쿨', 카카오임팩트의 '테크포임팩트' 등 소셜 임팩트 사업을 다뤘다.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 파트에서는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카카오 테크부트캠프', 제주 도민 대상 공익 프로그램 '인터넷 하는 돌하르방' 등을 소개했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와 동반 성장한 파트너의 진솔한 경험담이 예비 파트너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파트너 성장 지원과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2024 파트너스 위드 카카오' 매거진 전문은 카카오 기업 사이트나 공식 브런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