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외곽지역 학교에 도서, 학용품 등 취학아동 위한 물품 기증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우리소다라은행이 지난 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 학교를 방문해 취학아동을 위한 물품을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기증식 행사는 자카르타 외곽지역 학교에서 우리소다라은행 임직원들과 K-Water 해외봉사단, K-Water 아시아지사장을 비롯해 현지 마을대표, 학교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우리소다라은행이 지난 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현지 학교를 방문해 취학아동을 위한 물품을 기증했다고 9일 밝혔다. 2024.09.09 jane94@newspim.com |
우리소다라은행은 학교 측에 동화책, 백과사전 등 학습용 도서를 비롯해 프로젝터와 같은 학습용 교구, 생필품을 전달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월 K-Water와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경영실천 ▲협력 중소기업 지원 ▲해외사업 협력 ▲자금관리 등 4가지 분야별 협력과제를 추진해 왔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실천' 과제로 처음 진행된 해외 사회공헌 협력사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K-Water와의 협력으로 글로벌 지역의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들을 기증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다양한 해외 진출 국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현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소다라은행은 2014년 소다라은행(Saudara) 인수 후 인도네시아에서 현재 161개의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