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제257회 삼척시의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가 9일 열렸다.
이날 본회의는 체육과, 도민체전준비단, 재난안전과, 농정과, 축산과, 산림과, 건설과 등 7개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 추진상황,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조치결과를 보고받았다.
삼척시의회.[뉴스핌 DB] 2024.09.09 onemoregive@newspim.com |
김희창 의원은 "많은 시민이 파크골프장 최적지로 남산 제2복합스포츠타운 사업부지를 꼽고 있다"며 "타운 조성시 파크골프장 시설 건립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정연철 의원은 "전국대회 규모의 대회 유치가 가능하도록 전천후 실내연습장 건립 시 종목별 전국대회 표준 규격을 반영하고 각종 체육대회 유치가 지역 경기 제고로 연계될 수 있도록 열악한 숙박업소 리모델링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김재구 의원은 "각종 체육대회 유치 관련 통계 수집과 운영 보완점 분석 등 대회유치를 지원할 스포츠마케팅 전담팀을 구성하라"고 했다.
정정순 의원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삼척체력인증센터 운영 홍보에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광우 의원은 "여름철 미로 파크골프장 내부에 오십천을 활용한 어린이 물놀이 시설 병행 운영 방안을 마련하라"고 했다.
양희전 의원은 "사계절 체육시설 인프라 활용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전지훈련 유치 홍보를 강화하고 전지훈련 편의 서비스 및 행정 지원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재난 취약지역 순찰 강화와 재난 상황 시 신속한 초동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 자율방재단 활동 지원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