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처리 기술' 주제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스마트소프트웨어과 졸업생인 ㈜엠에스소프트의 문성진 대표가 맡아 눈길을 끌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스마트소프트웨어과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영상처리 기술' 주제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2024.09.05 gyun507@newspim.com |
문성진 대표는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영상처리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상세히 설명했다.
문 대표는 "AI 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고, 특히 생성형 AI는 창의적인 분야에서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실무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현장감 넘치는 설명과 함께 IT업계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조언도 남겼다.
참석한 학생들과 문 대표와의 깊이있는 소통은 앞으로도 활발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스마트소프트웨어과의 안광민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유용한 전문 지식을 전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 및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우리 대학을 졸업하고 다시 찾아와 후배들을 챙겨준 문성진 대표에게 감사하며 협의체와 더불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 입학시점부터 연결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