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난 2일부터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건강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을철 국가암검진 수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해당 기간(9.2~10.31) 내에 국가암검진 6개 항목(위암, 대장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간암, 폐암) 중 1개 이상 수검 시 자동으로 참여된다.
가을철 국가암검진 수검 이벤트.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2024.09.03 gyun507@newspim.com |
검진 참여자 중 700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5000원권)을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검진 문진표에 작성한 휴대전화번호로 12월 19일 교환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국가암검진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소지와 상관없이 전국 지정된 검진기관에 방문하면 검진이 가능하다. 검진기관 및 본인의 검진종목은 건보공단 홈페이지와 모바일앱(The 건강보험)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정수 본부장은 "공단은 국가암검진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국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가암검진을 받아 건강도 챙기고 선물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