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일 신청 접수…어린이 1인당 과일 꾸러미 2회 제공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사업이 본격화된다. 시는 다음달 27일까지 유치원, 어린이집 등 시설에 다니지 않고 가정에서 돌봄을 받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과일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주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사업 포스터[사진=남양주시]2024.08.25 hanjh6026@newspim.com |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사업은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 및 건강 증진 일환으로 마련됐다.어린이 1인당 6만7000원 상당의 신선한 국내산 제철과일 꾸러미가 2회에 걸쳐 제공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양육수당 수급자 혹은 부모급여(현금) 수급자이다. 경기민원24 홈페이지(https://gg24.gg.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과일 꾸러미는 오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각 가정에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신선한 국내산 제철 과일의 공급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며 과수 농가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