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고객발굴 및 국내 생산품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플랫폼 공동 연구 목표
[서울=뉴스핌] 오경진 기자 = ㈜이지에이아이(대표 김근희)는 지난 8일 전문 AI인력 양성을 위해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및 인간AI인터랙션 BK21 교육연구단과 '글로벌 선도 AI기술 확산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글로벌 AI전문 인재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왼쪽부터 ㈜이지에이아이 김근희 대표, 성균관대학교 김장현 교수(학부장겸 교육단장) 간 MOU 체결 / 이지에이아이 제공 |
㈜이지에이아이와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는 본 MOU체결을 통해 ▲글로벌 고객발굴 및 국내 생산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공동 연구 ▲연구수행을 위한 연구자원 지원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인턴쉽 등의 다양한 인력교류 ▲상호 교육과정 공유 및 강의 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플랫폼 및 교재 제공 ▲AI기술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협력 ▲국책사업 상호 협력 ▲융합학부의 인재 추천을 통한 성과 발생 시 학부에 기부 등의 사항을 함께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사회적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모토를 가진 AI솔루션 전문기업 ㈜이지에이아이는 '사회문제 해결형 인재 양성'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진 글로벌융합학부 및 인간AI인터랙션 BK21 교육연구단과의 MOU를 통해 글로벌 AI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지에이아이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경제학과 출신 한나겸 대리가 MOU 체결의 주요 담당자로 책임지고 성균관대학교와의 산학협력 업무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한나겸 대리는 재무·경제 지식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하여 산재·고용업종 AI추천솔루션을 설계하고 있으며, 도메인 지식과 인공지능의 성공적인 융합 사례로 알려졌다.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학부장 겸 인간AI인터랙션 BK21 교육연구단장인 김장현 교수는 "AI솔루션 전문기업인 ㈜이지에이아이와의 이번 산학협력 MOU을 통해 AI기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공지능 융합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에이아이 - 베트남 Vitex사 간 MOU 체결하는 김정환과장, 한나겸대리(왼쪽부터 세/네번째)(하노이)/ 이지에이아이 제공 |
㈜이지에이아이 김근희 대표는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융합학부 및 인간AI인터랙션 BK21 교육연구단과의 협력을 통해 AI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수출보국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지에이아이는 정부의 7대 부처협업 AI특화사업인 '근로복지공단 인공지능 산재·고용보험 사업종류 추천 솔루션' 실증 사업(이하 산재·고용업종 AI추천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경남지역 조선소에 '이지AI 안전관리 솔루션'을 구축하고 특수교 교량안전을 위한 '이지AI 교량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산업현장의 재난 예방에 기여한 실적을 보유하였다.
ohz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