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인크루트가 운영하는 헤드헌팅플랫폼 '셜록N'이 더 많은 인재를 더 빠르게 추천해주는 헤드헌팅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2023-2024 헤드헌팅 플랫폼 셜록N 자체 데이터 분석 표 [사진=인크루트] |
셜록N은 데이터 자체 분석을 통해 지난해 대비 향상된 성과를 공개했다.
먼저 셜록N이 기업 회원들에게 추천해주는 후보자의 숫자가 지난해 대비 두 배 증가했다.
2023년 1월~3월 셜록N은 의뢰 1건 당 평균 6.05명의 인재를 추천해 줬다. 올해 같은 기간(2024년 1월~3월) 기준으로는 의뢰 1건당 12.9건의 인재를 추천했다. 지난해보다 약 두 배 늘어난 수치다.
이에 따라 셜록N을 통해 인재를 찾는 것을 의뢰한 기업들은 더 많은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이는 셜록N에 등록된 후보자 풀이 넓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추천 건수뿐만이 아니라 인재 추천 속도도 향상을 이뤘다. 지난해 셜록N이 의뢰 후 기업에 인재를 추천해 주는 평균 시간은 48시간이었다. 올해 들어 평균 인재 추천 속도는 40시간으로 8시간 감축됐다.
이에 따라 셜록N 기업 회원들은 의뢰 후 평균 40시간 만에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게 됐다. 경력직 채용은 빠른 인재 채용이 중요한데 인재 추천 시간의 단축으로 셜록N 기업 회원들은 더 신속하게 채용을 할 수 있게 됐다.
인크루트의 헤드헌팅 플랫폼 '셜록N'은 1300명의 헤드헌터로부터 검증된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는 '국내 NO.1 헤드헌팅 플랫폼'이다. 헤드헌팅 프로세스를 가장 손쉽게 완료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업, 개인, 서치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