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금곡로·사릉로 일대서 다양한 행사 열려
[남양주=뉴스핌] 한종화 기자 =남양주시가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하는 '제4회 금곡 고!고!고 축제'가 오는 24일 막을 연다. 시는 금곡로와 사릉로 일대에서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주시 제4회 금곡 고!고!고 축제 포스터[사진=남양주시] 2024.08.14 hanjh6026@newspim.com |
'금곡에 취하고, 음식에 취하고, 문화에 취하고'의 줄임말과 '금곡동으로 가자(Go!)'라는 의미를 포함하는 이번 축제는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으로 추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주민과 상인이 직접 참여해 공동체와 지역 상권을 활성화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축제장에는 꽃다발과 다양한 수공예품, 떡, 음료 등 금곡로 내에 소재한 다양한 상점가의 물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지역 양조장 위주의 수제 맥주 및 막걸리 시음 이벤트를 즐길 수 있고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태권무 시범과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볼 수 있다.
또 금곡 3910 마켓에서는 모루 인형, 애견용품, 레진아트 등 청년 셀러들의 수준 높은 수공예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금곡동만의 포토 스팟의 색을 직접 채워보는 어반스케치 채색과 직접 찍은 사진을 컵에 남기는 포토 머그컵 프린팅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축제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