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회 등 오마카세급 상품 9만 9000원에 판매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롯데마트는 추석을 맞아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홈마카세'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오마카세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된 이번 홈마카세 세트는 10만원 미만 가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홈마카세 세트는 한우와 스시 카테고리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1++(투플러스) 등급 한우로 만든 'Marble9(마블나인) 한우' 세트와 '참다랑어 뱃살'을 포함한 수산 세트가 있다. 특히 마블나인 선물세트는 온라인 롯데온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마블나인 2주년 기념 메인 상품 [사진=롯데마트] |
축산 오마카세 상품으로는 '마블나인 등안채(등심,안심,채끝/각200g) 선물세트', '마블나인 차업치(차돌박이,업진살,치마살/각150g) 선물세트', '마블나인 꽃늑토(꽃/본갈비살,늑간(갈비)살,토시살/각150g) 선물세트'가 제공된다. 가격은 9만 9000원이며, 두 세트를 구매할 경우 18만 9000원에 판매된다.
오마카세 상품의 품질 보증을 위해 롯데마트는 '매매참가인' 자격증을 갖춘 전문 MD가 직접 경매장에서 구매한 한우를 사용하며, 롯데신선품질혁신센터에서 작업해 유통 과정을 단축, 신선도를 극대화했다.
또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한우 홈마카세와 한우 홈파티팩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14만 9000원과 19만 9000원이다.
수산 홈마카세 선물세트도 주목할 만하다. 프리미엄 홈마카세 세트는 9만 9000원에 판매되며, '고등어 초절임회', '참다랑어 뱃살·속살', '단새우', '우니' 등 고급 재료와 초밥용 소스로 구성됐다. 고등어 초절임회는 부산 유명 맛집 '더 효탄' 셰프의 레시피로 개발됐다.
이 외에도 오마카세 이후 즐기기 좋은 디저트류와 고품질 신선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예를 들어, 완두시루떡과 고구마찰떡으로 구성된 '경기떡집 선물세트', 곶감 세트, 신화·창조 배, 영주 아리수 사과 등이 있다.
윤병수 롯데마트∙슈퍼 신선2부문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오마카세 요리를 집에서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한 홈마카세 선물세트가 이번 추석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