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가 지난 8일 본교 대학본부에서 마이다스시스템(주)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를 비롯한 반도체융합기계과 정대훈 학과장, 마이다스시스템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와 마이다스시스템(주)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진=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2024.08.09 gyun507@newspim.com |
협약에 따라 ▲재학생의 현장실습, 견학 기회 제공 ▲교육 운영을 위한 인적 자원의 교류 ▲교육, 정보,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반도체융합기계과에서 강조해 왔던 반도체 장비를 바탕으로 하는 3D모델링, 반도체 부품 설계 및 제작, 측정까지 소재, 부품, 장비(소·부·장) 부문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체가 활발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국책대학으로 적시에 기업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대해 의무감을 느낀다"며 "이번 협약을 산업 현장이 원하는 학습 환경에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