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광고 시청 시 아이템·포인트·쿠폰 등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원스토어가 국내 최초로 인앱 광고 추가 리워드 기능을 선보이며 '광고 보고 혜택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인앱 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ONE AdMax)'를 통해 인앱 동영상 리워드 광고 시청 시 인게임 아이템에 추가적인 사용자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이는 국내 광고 수익화 플랫폼 중 최초로, 개발사의 광고 수익 극대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원스토어에서 대상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리워드 비디오 광고를 시청하면 된다. 게임 아이템과 함께 최대 2000 원스토어 포인트 또는 해당 게임 30%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사진=원스토어] |
원애드맥스는 40여 개 이상의 국내외 광고 공급 파트너를 확보한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SSP)이다. '인앱 비딩'과 '워터폴 미디에이션'을 동시에 지원해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을 극대화한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애드맥스는 이미 많은 개발사들이 이용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애드맥스를 통해 플랫폼과 개발사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기능 도입을 시작으로 개발사들의 수익성 제고를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