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캐스트셀럽, 가수∙배우∙스포츠 선수 등 셀럽 619명 등록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 관계사인 콘텐츠마당이 최근 글로벌 셀러브러티를 위한 서비스인 '팬캐스트셀럽(FancastCeleb)'을 공식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팬캐스트셀럽'은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며 '최애 셀럽'을 응원하는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팬들이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전광판, 일간·주간·월간 차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팬들의 응원을 현실로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가수와 배우 등 아티스트를 비롯해 스포츠 선수까지 영역을 확대해 600명이 넘는 셀럽이 등록돼 있다. 앞으로 스포츠 종목에서는 농구와 배구, e스포츠 선수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예능인, 인플루언서, 캐릭터 등 다양한 셀럽을 섭외해 카테고리를 넓힐 계획이다.
'팬캐스트셀럽(FancastCeleb)' 오픈. [사진=핑거] |
특히 2024 파리올림픽을 맞아 팬캐스트셀럽은 '2024 대한민국 선수를 응원해 주세요!'라는 캠페인을 8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양궁, 핸드볼, 사격, 승마, 골프, 근대5종, 다이빙, 수영, 레슬링, 배드민턴, 복싱, 브레이킹, 사이클, 스포츠클라이밍, 아티스틱 스위밍, 역도, 요트, 체조, 탁구, 태권도, 펜싱 등 국가대표 144명의 선수단을 응원하면 옥외 광고를 통해 팬들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콘텐츠마당은 글로벌 K팝 팬덤 플랫폼인 팬캐스트(Fancast)를 운영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테크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 2022년 핑거는 지급결제, 대체불가토큰(NFT), 메타버스 등 핵심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사업 범위 확대를 위해 콘텐츠마당에 지분 투자를 집행했다. 현재는 핑거와 기술 교류를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팬캐스트셀럽 플랫폼을 총괄 기획.운영하고 있는 윤용수 전무는 "팬캐스트셀럽을 통해 뮤직, 뷰티, 아트, 스포츠,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셀러브러티와 콘텐츠 제휴로 글로벌 인기 차트, 인터랙티브 AI 커뮤니케이션, NFT 아카이브 오브 콘텐츠 등 테크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팬캐스트셀럽'은 QR코드를 통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