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뉴트리는 왓슨 말레이시아가 선정한 'Health Wellness and Beauty Awards 2024' (HWB Awards)에서 'Partnership Recognition Awards' 부문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헬스·뷰티 전문 스토어 왓슨스는 매년 HWB Awards를 통해 한해 동안 소비자 반응이 가장 높았던 제품과 브랜드를 엄선해 시상하고 있다. 뉴트리는 왓슨 말레이시아에 입점한 브랜드 중 입점 초기 판매량이 높았던 브랜드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왓슨 말레이시아 입점 초기 에버콜라겐은 초도물량 2만 개를 2개월 만에 완판 시키면서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지난 5월 뉴트리는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완제품)'과 자체개발 기능성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했고, K-이너뷰티 시장을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전격 진출했다. 같은 기간 왓슨 말레이시아 공식 에이전시 무브에스엔씨를 통해 현지에서 제품 판매에 돌입한 바 있다.
뉴트리는 말레이시아 시장을 개척하고자 사전 시장 및 소비자 반응 조사와 함께 에버콜라겐 VIP용 패키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콘텐츠 포스팅 유도 등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다. 현재 왓슨 말레이시아 전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여 초도물량에서만 월 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뉴트리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진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현지 시장 특성을 깊이 있게 파악하고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제품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친 점이 초도물량 완전 판매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현지에서 뉴트리 브랜드를 확고히 해 판매량이 더욱 늘어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