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ABL생명은 여성 전용 '(무)ABL THE톡톡튀는여성건강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무)ABL THE톡톡튀는여성건강보험(해약환급금 미지급형)은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부위별 암진단 보장, 여성 다빈도 질환과 함께 임신 준비부터 출산 후까지 대비할 수 있는 여성 생애주기 맞춤형 보험이다.
이 상품 가장 큰 특징은 새롭게 개발한 (무)여성통합암(소액암제외)진단 특약을 통해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의 종류를 유방암, 자궁암, 특정여성 생식기암 등 9개 영역으로 분류해 암 진단비를 그룹별 각 1회씩 최대 9회 보장한다는 점이다. 또 일반암 주요 치료비 진단 특약에 가입하면 최초 진단이 확정된 후 암 치료 시 연간 1회 한도로 최대 5회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암 이외에 여성에게 발생빈도가 높은 질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각각의 특약을 활용해 ▲갑상선암 진단 급여금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비 ▲특정갑상선 기능저하증 진단급여금 ▲여성다빈도 질병 수술급여금 ▲다빈치로봇 자궁 및 난소수술급여금 등도 보장받을 수 있다.
(무)난임치료특약으로 난임치료를 위한 인공수정·체외수정 치료비를, (무)난임치료후산후관리지원특약으로는 산후관리지원금을 보장한다.
그밖에 (무)여성다빈도질병수술, (무)입원보장특약, (무)관절염수술보장특약 등 수술, 입원, 시니어 보장 관련 다양한 특약을 담고 있다.
간편심사형에 한해 3가지 고지항목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유병자·고연령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일반심사형은 만 15세부터 80세까지다. 간편심사형은 만 30세부터 80세까지다.
ABL생명은 상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여성 특화 헬스케어 서비스를 3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 난임치료 상담 등을 지원하는 난임 특화 케어, 여성 암·질환 자가 체크리스트 제공 등 여성 특화 케어, 헬스케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김순재 ABL생명 상품실장은 "(무)ABL THE톡톡튀는여성건강보험은 창립 70주년을 맞아 개발한 여성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빈틈없이 보장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여성 고객이 더욱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분화된 요구에 부합하는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한태희 기자 = [사진=ABL생명] 2024.08.01 ace@newspim.com |
ac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