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장수군은 내달 3일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쿨밸리트레일레이스'가 개최된다고 31일밝혔다.
이번 행사는 17.7km 단일 종목으로 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장수의 산과 계곡, 능선을 따라 달린다.
장수 쿨밸리 트레일레이스 안내[사진=장수군]2024.07.31 gojongwin@newspim.com |
코스는 장수종합경기장에서 아침 8시에 출발해 동촌리고분군, 장수 논개활공장, 방화동 자연휴양림, 덕산계곡 장안산 생태탐방길, 방화동 숲속의 집으로 진행되며 컷오프 시간은 6시간이다.
쿨밸리트레일레이스가 종료되면 골인지점인 장수 방화동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되는 '제2회 장수 쿨밸리페스티벌' 축제를 다같이 즐기며 마무리한다.
축제에 준비된 다양한 장수 농특산물과 먹거리, 물놀이 등을 함께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주최측인 락앤런 박하영 대표는 "시즌투어2인 '쿨밸리트레일레이스'를 통해 장수트레일레이스를 더 알리고 오는 9월 28일에 펼쳐질 '제4회 장수트레일레이스'를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트레일레이스는 75%의 산림면적을 가진 우리 지역 특성을 강점으로 만들어 장수군의 유휴한 산림자원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장수군에 특화된 스포츠이다"며 "'한국의 샤모니'를 꿈꾸는 장수군은 산림을 활용해 레포츠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트레일러닝은 트랙이나 아스팔트 도로가 아닌 잔디나 흙, 숲길 등 자연을 달리는 산악마라톤이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