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대덕구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대덕구 배달강좌제' 3회차 운영을 위한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올해 마지막 회차인 3회차 운영 기간은 9월~11월로 ▲기초컴퓨터·한글 등 기초문해교육 분야 ▲생태해설·심리상담 등 시민참여교육 분야 ▲미술·음악·스포츠 등 문화예술교육 분야 ▲외국어·독서 등 인문교육 분야의 60개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가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 '대덕구 배달강좌제' 3회차 운영을 위한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대덕구] 2024.07.25 nn0416@newspim.com |
강좌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학습자 그룹으로 '개인'과 '단체'로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은 일반주민으로 구성된 학습자로 반수 이상이 대덕구민이어야 하며, '단체'는 대덕구 생활권자로 지역 주소지를 둔 사업장, 기관 등 단체의 이용자 또는 종사자로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 단체임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등록해야 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습자는 대덕구 평생학습 온라인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학습자 대표가 강좌 신청을 하고 수강 신청 기간 내 나머지 학습자 등록까지 마치면 된다. 단, 학습자 대표는 반드시 대덕구민이어야 한다.
모든 강좌는 선착순 접수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교육 분야별로 신청 기간이 상이하며,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평생교육 진흥은 대한민국 헌법에도 명시되어 있는 사항"이라며 "배달강좌를 통해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대덕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