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아이템 11종 출시
제페토 내 테마 부스 마련해 사진·동영상 촬영 가능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제트가 글로벌 버추얼 플랫폼 '제페토'에서 미국 패션 브랜드 코치(Coach)의 2024 스프링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제트는 코치와의 공식 제휴를 통해 2024 스프링 컬렉션 신상품 11종과 "Colorful World" 테마의 비디오 부스를 제페토에 공개했다.
제페토 사용자들은 코치의 대표 제품인 퀼티드 숄더백, 선글라스, 신발 등 11종의 가상 아이템을 자신의 아바타에 착용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한 'Colourful World' 부스에서 사진과 영상을 제작해 다른 사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제트] |
이번 컬렉션의 테마는 '개인의 진정한 자아와 자신감'이다. 네이버제트는 이를 통해 제페토 사용자들에게 몰입감 높은 가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제트는 Z세대의 자기표현 욕구에 맞춰 글로벌 패션 업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구찌와는 3년 이상 협업하며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물고 있으며, 아미 파리스와도 협업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개발 총괄은 "제페토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주력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아 Z세대 사용자들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다"며 "브랜드와 사용자가 함께 특별한 스토리텔링을 완성해나가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제트는 코치와의 협업을 기념해 30일까지 제페토에서 스타일 배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아바타를 코디해 다른 이용자들의 투표를 받게 된다. 코치의 가상 아이템을 착용하면 우승 확률이 높아지며, 최다 득표자에게는 코치 퀼티드 태비 숄더백 등 실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