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도교육청은 직업계고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가상현실을 활용한 직업계고 메타버스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직업계고 메타버스는 우주를 디자인 콘셉트로 해 도내 각 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진학 정보, 학과 특성, 홍보 동영상, 학교별 SNS, 상담 코너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직업교육 메타버스[사진=전북교육청]2024.07.17 gojongwin@newspim.com |
전북 지도 위에 우주선 형태로 구현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중 관심 있는 학교를 선택하면 우주선을 타고 학교별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된다. 학교별 가상공간에는 학교를 상징하는 일러스트를 배치해 보다 직관적으로 학교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총 31개의 학교별 가상공간에서는 학과별 특징, 자격증 취득, 취업 정보, 학교 홍보 동영상, 입학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실을 통해 학교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직접 질의할 수도 있다.
전북교육청은 향후 직업계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중학교 진로 수업을 위한 수업 지도안과 학습 자료도 제작․배포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전북교육청은 직업계고 메타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개최한다.
gojongw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