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이용 습관 생활화 등 체험형 위주로 구성
[구리=뉴스핌] 한종화 기자 =구리시 갈매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준비한 특별프로그램이 본격 운영된다.
구리시갈매도서관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구리시] 2024.07.14 hanjh6026@newspim.com |
갈매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30일동안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갈매도서관은 이 기간동안 전 연령 대의 어린이들이 도서관 이용을 즐거워하고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프로그램은 '동화와 함께하는 공예나라' 와 '명화와 만나는 인문학 놀이터','호기심 해결! 과학실험교실','조물조물 미니어처 만들기'등 체험형 위주로 구성됐다.동화와 함께하는 공예나라는 독후활동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초등 1~2학년 등 2개의 반으로 구성되고 오는 24일부터 5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명화와 만나는 인문학 놀이터는 유명한 명화를 알아보고 미술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2~4학년 15명을,호기심 해결! 과학실험교실은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실생활의 다양한 적용 사례를 알아보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적 지식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각각 오는 29일부터 5일간 운영된다.
조물조물 미니어처 만들기는 어린이들이 나만의 멋진 미니어처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초등 1~3년 2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2일부터 5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참가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통해 접수받는다.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 재료비는 수강생 본인 부담이다.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백경현 시장은 "여름방학 프로그램에 어린이들이 흠뻑 빠져 책 읽기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끼고 도서관에서의 즐거운 체험으로 도서관을 좀 더 친숙하게 이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jh602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