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기업 이뮤노바이옴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를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는 캡슐 형태의 제품으로 미국 FDA GRAS인증과 함께 트리어소셜 스트레스테스트(TSST)에 대한 연구 결과를 보유한 락토바실러스파라카제이 Lpc-37을 함유하고 있다. 또 스트레스로 인한 설사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피도박테리움 R71균주를 포함한 7종의 락토바실러스 및 비피도박테리움 혼합균주, 이뮤노바이옴이 직접 개발하고 항염증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허 균주 IMB01도 5% 함유됐다. IMB01은 현재 임상 1상 진행 중이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이뮤노바이옴, 첫번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 론칭 [사진=이뮤노바이옴] 2024.07.10 sykim@newspim.com |
이뮤노바이옴 임신혁 대표는 "인간의 몸은 각각의 장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장건강이 좋아지면 그것이 뇌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라며 "아이엠바이오틱스 장건강&밸런스에는 효과가 입증된 균주가 포함되어 있어 자녀의 두뇌기능발달에 걱정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뮤노바이옴은 2019년 창립된 신약 개발 전문 기업으로 AI 신약 개발 플랫폼 아바티옴(Avatiom)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을 포함한 여러 모달리티를 기반으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 난치성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