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디엑스앤브이엑스, 면역관련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발굴

기사입력 : 2024년07월05일 13:28

최종수정 : 2024년07월05일 13:28

인체 유래물질 등에서 발굴…면역조절·증강 효능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가 상반기 국내 학회를 통해 면역에 관여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발굴 등에 관한 연구성과를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최근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에서 인체 유래물질 등에서 발굴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해당 프로바이오틱스는 인체의 면역조절과 면역증강에 유효한 프로바이오틱스다. 염증 등 과민면역 상태를 완화시키는 면역조절 효과가 높고, 일상 생활에서의 면역 기능을 높여줄 수 있는 면역증강에 효능이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다.

[로고=디엑스앤브이엑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섭취를 통해 장 내로 이동해 몸 건강의 기본이 되는 장 건강을 비롯해 면역과 대사체계, 정신 건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이번에 발굴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추가 개발을 통해 영유아부터 성인 및 고령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에 효능을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며, 국내외 특허 출원과 더불어 제품 개발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 이수원 소장은 "다양한 기능성에 대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발굴하고 이를 상업화하기 위한 연구결과를 축적하고 있다"면서 "헬스케어 시장에서 소비자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 및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지난해 임종윤(한미약품 사내이사) 최대주주가 이끄는 코리그룹으로부터 미생물 균주 2종의 특허 기술을 확보해 개발하고 있으며,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치료제를 위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는 등 균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sykim@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전세 10년 보장법 논란 "당론 아냐" [세종=뉴스핌] 이정아 기자 = 임차인에게 최장 10년동안 전세계약을 보장하는 더불어민주당의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이 논란이 되자 이재명 대표가 5일 만에 공개 해명했다. 이 대표는 17일 "전세 계약을 10년 보장하는 임대차법 개정의 경우 논의를 거친 당 공식 입장이 아닐뿐더러 개인적으로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을 갖고 있다"고 급히 해명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스핌DB] 앞서 민주당은 지난 12일 민생연석회의에서 20대 민생 의제를 제시했다. 20대 민생 의제에는 임차인이 최장 10년까지 전세 계약 갱신이 가능하게 한 임대차법 개정안이 포함됐다. 이후 부동산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부작용을 외면한 반시장적 발상'이라는 비판이 나오면서 논란은 거세졌다. 이 대표는 "국민의 주거권 보장은 국가의 중요한 책무지만 어떤 정책이든 시장 원리를 거스른 채 정책 효과를 달성하긴 어렵다"고 언급했다. 이어 "민간 임대차 시장을 위축시켜 세입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우려 또한 새겨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기 대선을 앞두고 부동산 정책에 민감한 중도층의 민심을 사로잡기 위해 5일 만에 당론이 아니라고 선을 그은 것이다. plum@newspim.com 2025-03-17 21:20
사진
양주 군부대서 무인기와 헬기 충돌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경기도 양주에 있는 한 육군부대 항공대대에서 비행하던 군용 무인기가 착륙한 상태에 헬기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17일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분쯤 경기 양주시 광적면 소재 육군 항공대대에서 무인기가 헬기(수리온)와 충돌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파주=뉴스핌] 사진공동취재단 = 11일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무건리 훈련장에서 '한미 연합 공중강습 훈련'이 열려 한미 장병들은 태운 수리온 헬기가 공중강습을 위해 착륙하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한국군 90여 명, 미군1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수리온 6대가 동원됐다. 2025.03.11 photo@newspim.com 소방당국은 무인기가 착륙해 있는 헬기와 부딪치면서 불꽃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사고로 군용 헬기 1대와 무인기가 전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출동한 소방은 장비 20대와 인원 50명을 투입했으며 상황 발생 후 29분만에 진화를 마쳤다. 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krawjp@newspim.com 2025-03-17 14:56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